Go Top

스포터PICK

'스포터 PICK'을 통해 경기의 승패를 예측해보세요.

[스포터 PICK] ‘솔샤르 경질’ 맨유, 비야레알 잡고 감독 교체 효과 발휘할까? GM프레스 2021.11.22 14:10 4,984

 

 

‘솔샤르 경질’ 맨유, 비야레알 잡고 감독 교체 효과 발휘할까? 

 

 

 

솔샤르가 왓포드전을 끝으로 경질됐다. ‘감독 경질’이라는 초강수를 둔 맨유가 비야레알을 잡고 최근 안 좋았던 흐름을 끊어낼 수 있을까.

 

 

 

비야레알CF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24일 오전 2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비야레알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라 세라미카에서 ‘2021-22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5차전을 치른다. 비야레알과 맨유는 2승 1무 1패(승점 7점)로 승점이 동률이지만, 맨유가 승자승에서 비야레알에 앞서 F조 1위에, 비야레알은 승자승에서 밀려 F조 2위에 위치해있다. 

 

 

 

홈팀 비야레알은 들쑥날쑥한 경기력 속에 리그 순위가 어느새 12위까지 떨어졌다. 팀의 수비는 리그 최소실점 3위(13실점)에 위치할 만큼 안정적이다. 하지만 경기당 득점이 1.2골에 불과한 저조한 공격력이 팀의 발목을 잡고 있다. 핵심 공격수 제라드 모레노가 부상으로 이탈한 점이 주요 원인이다. 비야레알은 리그 경기당 평균 점유율이 60% 이상일 정도로 경기는 지배하나, 결정적인 찬스를 살리지 못해 성과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원정팀 맨유는 앞선 7경기에서 단 1승만 거둘 정도로 분위기가 좋지 않다. 축구전문분석사이트 옵타에 따르면, 이번 왓포드전 1-4 대패는 1989년 9월 이후 승격 팀과의 리그 맞대결에서 3골 차 이상으로 당한 첫 패배다. 클럽 경영진은 굴욕적인 패배 이후 5시간의 회의 끝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을 해고했다. 맨유 수뇌부는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에게 당한 패배에도 솔샤르 감독에게 믿음을 보냈지만, 왓포드 원정에서 보여준 경기력과 최근 7경기 5패라는 처참한 성적에 결국 신뢰를 잃은 것으로 보인다. 

 

 

 

비야레알은 챔스에서 리그와 달리 순항중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극적인 역전골로 패한 조별리그 2차전 맨유 원정을 제외하면 챔스에서 패배가 없다. 비야레알은 중요했던 영보이즈와의 2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해 조 1위 맨유와 승점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홈에서 복수를 노리는 비야레알은 공격수 모레노 외에 큰 부상자 없이 맨유를 상대한다. 과연 비야레알이 홈에서 맨유를 꺾고 조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비야레알은 아르나우트 단주마와 예레미 피노의 스피드를 이용해 맨유의 측면을 공략할 듯하다. 올 시즌 영입된 단주마는 단숨에 팀 내 최다득점자에 등극해 팀에 빠르게 녹아들었다. 단주마는 현란한 드리블과 빠른 발로 왼쪽 측면에서 존재감을 과시한다. 오른쪽은 팀이 애지중지 키우는 유망주 예레미 피노가 담당한다. 피노는 최근 2027년 여름까지 팀과 재계약을 맺으며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비야레알은 전도유망한 양쪽 날개를 활용해 맨유의 수비 뒷공간을 허물고자 한다. 

 

 

 

맨유의 솔샤르 전 감독은 챔스에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다. 솔샤르는 맨유 부임 후 치른 챔스 13경기 중 7경기에서 패배했다. 이는 맨유의 통산 챔스 패배 중 13%를 차지할 만큼 큰 수치다. 솔샤르를 해임한 맨유는 코치였던 마이클 캐릭을 임시 감독으로 임명했다. 마이클 캐릭이 비야레알전부터 팀을 이끌 것이고, 맨유는 시즌 말까지 맡아줄 임시 감독을 모색중이다.

 

 

 

이번 경기에선 솔샤르 감독에게 철저히 외면당하던 도니 반 더 비크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반 더 비크는 왓포드전에서 후반전 교체 투입돼 1골을 득점하며 공격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그는 3선 조합으로 골머리를 앓던 맨유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될 수 있다. 그동안 적은 출전 기회 속에 실력을 보이지 못한 반 더 비크가 비야레알전에서 기량을 선보일지 관심이 쏠린다. 

 

 

 

-

 

 

‘솔갓동님, 그립진 않습니다.’
맨유, 비야레알 잡고 경질 버프 받을 듯! 

 

 

 

40a782be86a68120531c4d939acdd7f9_1637557

 

 

 

전문가들은 맨유의 승리를 예상했다. ‘스포라이브’는 맨유의 승리에 2.49배, 비야레알의 승리에 2.83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발생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맨유의 승리확률(39%)이 비야레알의 승리확률(34%)보다 앞서있다. 그러나 5%의 차이는 유의미하다고 보기 어렵다. 만약 홈팀 비야레알에게 +1골의 핸디캡을 줄 경우, 비야레알의 승리확률은 64%까지 올라간다.

 

 

 

한편 이 경기는 득점 총합이 2.5골 이상의 난타전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 스포라이브는 양팀 득점 총합이 2.5골 이상에 1.8배, 2.5골 이하에 2.11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비야레알은 맨유를 상대로 최근 6경기에서 5무 1패로 승리가 없다. 따라서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과 두 팀의 상대전적을 고려할 때, 맨유의 3-2 승리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전병국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40a782be86a68120531c4d939acdd7f9_1637557

 

 

 

 

 

 

댓글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